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약품정보

바스티난엠알서방정 부작용 효능 정리

바스티난엠알서방정

[ Vastinan SR Tab . ]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전문의약품에 관한 정보를 가지고 인사를 드립니다.

 

 

바스티난엠알서방정 부작용 및 효능 등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아래에서 그 내용을 자세하게 다뤄보려고 하니,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눈여겨 봐주시길 바랍니다.

 

 

 

 

 

 

개개의 기관계용의약품 > 순환계용약 > 혈관확장제 로 분류되어지는 전문의약품입니다.

 

 

바스티난엠알서방정 은 한국세르비에에서 수입하였으며, 밀폐용기에 실온보관하여야 합니다.

 

 

 

 

 

 

외형은 8mm 직경과 4mm 두께의 양면이 볼록한 분홍색 필름코팅정제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성분은 트리메타지딘염산염 35mg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약의 코드는 676300010 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효능 및 복용법

 

 

효능효과로는 성인의 경우, 1차 항협심증 치료제로 적절히 조절되지 않거나, 내약성이 없는 안전형 협심증 환자의 증상적 치료를 위한 병용 요법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복용법은 성인의 경우, 1일 2회, 1회 35mg씩 아침, 저녁 식사시에 복용합니다.

중증도의 신기능 장애 환자는 1일 1회, 1회 35mg씩 아침 식사시 복용합니다.

 

 

 

■ 주의사항 및 부작용

 

 

다음의 환자에게는 투여하지 말아야 합니다.

 

- 이 약 및 이 약의 구성성분에 과민증 환자

- 파킨슨병, 파킨슨증상, 진전, 하지불안증후군 및 기타 관련된 운동장애 환자

- 중증 신장애 환자

 

 

다음의 환자에게는 신중히 투여하여야 합니다.

 

- 중등도의 신장애 환자

- 75세 이상의 고령자

 

 

그리고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은 아래와 같으며, 첨부된 표의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일반적인 주의사항으로는 이 약을 복용하면서 파킨슨증상, 하지불안증후군, 진전, 보행불안정 등과 같은 운동장애가 나타나는 경우에는 이 약을 완전히 중단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약의 성분인 트리메타지딘은 파킨슨증상을 일으키거나 악화시킬 수 있으니, 특히 노인환자들은 이를 정기적으로 검사해야하며, 증상이 의심될 경우 신경과 전문의에게 의뢰를 하여 적절한 검사를 받아야 한다는 점 유의하길 바랍니다.

 

또한 어지러움 및 졸음으로 운전 및 기계조작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이를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부 및 수유부에 대한 투여로는 임신중에는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고, 또한 수유중에도 복용을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오늘은 바스티난엠알서방정 부작용 및 효능, 주의사항 등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특히 주의사항은 숙지해 두셨다가 중대한 이상반응이 있을시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겠죠?

 

 

궁금하신 사항들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정보 및 이미지 출처 : N사건강백과, 의약품사전, 약학정보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