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분실 대처하는 법
누구나 스마트폰 분실로 인해 당황하거나 답답한 경험을 하신 적이 있으실텐데요. 이는 단순한 문제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로 인해 일어나는 2차 피해, 즉 개인정보 유출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 우려되는 부분이므로 분실 이후의 대처가 중요합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분실 대처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찾기 콜센터를 검색해 주세요.
핸드폰찾기콜센터 사이트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핸드폰을 잃어버렸어요 를 클릭해 주세요.
간편하게 좌측의 핸드폰 찾기 에 정보를 기입하셔도 됩니다.
분실핸드폰 찾기에서 가입자성명, 생년월일, 분실핸드폰번호를 입력합니다.
분실 핸드폰이 핸드폰찾기 콜센터에 접수되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핸드폰이 습득되지 않았다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뜹니다.
습득이 되었다면 다른 메세지가 뜨겠죠?
이러한 방법으로 습득된 핸드폰을 찾는 것입니다.
혹시 습득이 되지 않았다면 스마트폰 분실 대처하는 법에 따라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미리 조치를 취해야겠죠?
1. 분실하셨다면 일단 먼저 분실신고와 발신정지를 먼저 하셔야 합니다.
통신사에 분실 신고 및 발신정지 신청을 하게 되면 소액결제나 데이터 통화료 등
타인 사용으로 인한 부당한 요금 청수를 피할 수 있습니다.
분실 신고된 단말기는 타인이 유심변경, 기기변경을 통한 개통도 차단할 수 있으니
분실 신고는 꼭 하셔야겠죠?
통신사 고객센터(114), 직영대리점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2. 습득신고가 늦어지는 경우를 대비하여 2주일 정도 기다리기
전국 우체국이나 경찰서, 유실물센터에서 핸드폰찾기콜센터로 접수가 되기까지
시간이 소요되므로 2주일 이상 기다려야 분실자에게 연락이 가능하므로
불편하더라도 조급함을 버리고 기다릴 수 있도록 합니다.
3. 습득신고 연락받기 전까지 통신사 임대폰 사용하기
통신사에 분실신고를 한 후 온라인과 114에서 임대폰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로그인이 필요하니 참고해 주세요.
- SK텔레콤 : 메인 좌측하단 고객센터>좌측메뉴 이럴땐 이렇게 하세요>
임대폰or기기변경>임대폰신청 바로가기
- KT : My올레>모바일>핸드폰 분실/고장>핸드폰 임대 신청
- LGU+ : 고객센터>우측화면 휴대폰 분실 및 고장>폰분실/파손>임대폰 신청
4. 습득신고 연락받기 전까지 집에 둔 중고폰 사용하기
집에 보관중인 공기계로 기기변경이 가능합니다.
가까운 대리점에 방문하시면 유심 구입, 핸드폰 개통이 가능합니다.
5. 분실보험 가입되어 있는 경우, 보험사 보상 신청하기
통신사 보상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상 신청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6. 핸드폰찾기콜센터에서 조회가 안된다면
주요 유실물센터에서 조회 가능
핸드폰찾기콜센터>센터소개>주요유실물센터를 방문하면
대표 유실물 조회 사이트로 이동 가능하니
이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분실핸드폰 처리 안내도 사이트상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먼저 습득자는 분실 핸드폰을 습득하면 가까운 우체통에 넣거나
우체국 또는 경찰서에 방문하여 습득신고를 하면 되고
향후 핸드폰찾기콜센터에서 발송하는 사은품을 수령하게 됩니다.
분실자의 경우에는 핸드폰찾기콜센터나 우체국, 경찰서로부터
습득사실을 확인하게 되고
핸드폰 수령방법 선택 후 핸드폰을 방문이나 택배로 수령받게 됩니다.
통신사 분실신고 해제 후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분실하기 전에 이용할 수 있는
분실피해방지 서비스도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분실로 인한 피해를 미리 예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분실 대처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빠른 대처를 통해 2차 피해를 막는 일이 우선이라는 점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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